군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성호·정종연)에서는 지난 17일 2층 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주요 회의내용으로는 상반기에 진행한 특화사업 추진실적과 하반기 중 추진해야 할 신규 사업 실행계획, 방문복지 관련 주요사업, 협의체 운영·활성화 방안, 협의체 세칙 개정(안)등 심도 있는 의견 개진과 논의들이 이루어졌다.
특히, 하반기에는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특화사업(계속 5·신규 1)으로 ▲「안부묻GO, 반찬나누GO」사업지원 ▲사회적 고립가구 반려식물 키우기 사업「행복쑥쑥!!, 마음튼튼!!」 ▲군서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군서면 나눔 냉장고「함께 나눠요!」 ▲군서면 미등록 경로당 개보수 등을 통해 대상자 욕구에 맞는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다.
협의체 위원들은 “여러 위원님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되어 좋았다며, 언제든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의 위해 협의체 위원 모두가 열심히 뛰고 협조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성호 위원장은‘주민들 위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하반기에도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지역복지증진에 구심점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