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의회(의장 이남오)가 ‘2025 대한민국 고객감동&혁신경영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함평군의회


함평군의회(의장 이남오)가 지난 12월 29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고객감동&혁신경영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헤럴드경제와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시상식으로, 각 분야에서 고객 중심 행정과 혁신경영을 실천한 기관과 기업, 인물을 선정해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함평군의회는 지역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책임 있는 의정활동과 적극적인 소통·협력의 노력을 인정받아 지방의회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농촌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핵심 과제로 농지은행 제도의 구조적 개선을 요구하며, 청년 농업인과 기존 농업인이 상생할 수 있는 균형 잡힌 농지 임차 배정 기준 마련과 과도한 임대수탁 수수료 체계의 합리적 개선을 정부에 촉구하는 등, 함평군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국책사업과 지역 농업 현안에 대해 주민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려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이 이번 수상의 주요 공로로 평가됐다.
이남오 의장은 “함평군의회가 이처럼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 상은 우리 의회만의 성과가 아니라, 함평군민 여러분의 성원 덕분”이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